과목명 | 댄스 | 시간 | 담담 선생님 | ||
강의 목표 | 댄스동작들로 이루어지는 놀이및 성장의 도움이되는 스트레칭 , 댄스의 기본동작들을 통해 아이들의 자유로운 표현및 올바른 자세를 익히도록 한다. 더불어 그룹으로하는 안무동작을 통해 리듬감을 키우고, 협동심을 발견해간다. | ||||
회차수 | 강의 내용 | ||||
1 | ㅇ인사하기 - 선생님소개 및 수업하면서 지켜야 할 사항을 안내. - 몸으로 자기소개하고 몸으로 친구들하고 인사해보기 ㅇ warm-up - 몸풀기를 통해 춤을 출때 쓰이는 몸을 관찰하고 온몸 스트레칭을 통해 경직되어있는 근육을 풀고 사고를 예방한다. - 발레동작이나 춤동작을 이용 시작인사 끝인사 배우기. |
||||
2 | ㅇ warm-up - 워밍업과 함께 춤의 기본이 되는 동작들 배우기 ( 스텝,웨이브,점프,턴, 킥, 워킹등등..) ㅇ center 안무 순서 배우기 1( 강사선택 음악으로 짜여진 안무) - 음악카운트를 나누어 동작및 방향 동선등 순서 배워보기/ 음악에 맞춰서 연습하기(전체, 팀 등으로 나누어 연습) |
||||
3 | ㅇ warm-up - 워밍업과 함께 지난시간 배운 안무 복습 ㅇ center 안무 순서 배우기 2 - 음악카운트를 나누어 동작및 방향 동선등 순서 배워보기/ 음악에 맞춰서 연습하기(전체, 팀 등으로 나누어 연습) |
||||
4 | ㅇ warm-up - 워밍업과 함께 지난시간 배운 안무 복습 ㅇ center 안무 순서 배우기 3 - 음악카운트를 나누어 동작및 방향 동선등 순서 배워보기/ 음악에 맞춰서 연습하기(전체, 팀 등으로 나누어 연습) |
||||
5 | ㅇ warm-up ㅇ center 전체 안무 디테일 잡기 - 안무순서 1,2,3을 연결하고 연습하기및 시연 |
||||
6 | ㅇ warm-up ㅇ center 전체 안무 디테일잡기 - 자리교체등 동선짜기 - 음악과 춤에 맞는 얼굴표정 만들기. |
||||
7 | ㅇ warm-up ㅇ 음악과 함께 춤을 GO GO!! ㅇ 두번째 center 안무 2 소개 ( K-POP 음악으로 진행) |
||||
8 | ㅇ 댄스참관 1 음악과 함께 춤을 GO GO!! |
||||
9 | ㅇ warm-up ㅇ k-pop 안무순서배우기 1 - 음악카운트를 나누어 동작및 방향 동선등 순서 배워보기/ 음악에 맞춰서 연습하기(전체, 팀 등으로 나누어 연습) |
||||
10 | ㅇ warm-up ㅇ k-pop 안무순서배우기 2 - 음악카운트를 나누어 동작및 방향 동선등 순서 배워보기/ 음악에 맞춰서 연습하기(전체, 팀 등으로 나누어 연습) |
||||
11 | ㅇ 모델참관수업으로 인해 공강 | ||||
12 | ㅇ 모델참관수업으로 인해 공강 | ||||
13 | ㅇ warm-up ㅇ k-pop 안무순서배우기 3 - 음악카운트를 나누어 동작및 방향 동선등 순서 배워보기/ 음악에 맞춰서 연습하기(전체, 팀 등으로 나누어 연습) |
||||
14 | ㅇ warm-up ㅇ k-pop 전체 안무 디테일 잡기 - 안무순서 1,2,3을 연결하고 연습하기및 시연 - 자리교체등 동선짜기 - 음악과 춤에 맞는 얼굴표정 만들기. |
||||
15 | ㅇ 댄스참관 2 음악과 함께 춤을 GO GO!! |